Business class has the largest seat-to-seat space I have ever been in. Includes suites and first class cabin.
The food was not as good as it used be. The plane I took was old, especially the business suite. The layout of business suite was not in the new staggered format. I did not have proper privacy from the passenger next to me.
장점: "불평할게 별로 없슴."
단점: "대한항공을 자주 이용하다 보니 기내 엔터테이먼트 프로그램 중 영화나 TV 다큐 등 이미 시청 한것이 바뀌지 않아 볼 게 별로 없는 경우가 있다는 점."
장점: "승무원들이 친절했고, 탑승절차도 신속하게 진행되었습니다. 짧은 비행시간이었지만, 영화도 볼 수 있는게 많아서 좋았습니다."
단점: "비행시간이 짧아서 서비스 시간이 부족한 탓도 있었겠지만, 식사(연어 샌드위치)가 부실한 느낌이었습니다. 차라리 간단한 볶음밥이 나았을거 같아요."
장점: "탑승절차중에서 승무원들이 차근차근하게 친절하게 설명해주시고, 비행중에 편하게 해주셔서 도착지까지 안전하게 올수있었습니다."
단점: "델타항공하고 같이 합동으로 운행하다보니, 대한항공의 매력이 다사라짐것같아요~ 영화나 게임 같은 엔터테이먼트 가지수가 많이 적어서 비행중에 시간을 보내는 것이 많이 힘들었습니다. 대한항공 비행기를 탈때에는 영화, 드라마, 게임등 가지수가 많았는데, 애틀란타에서 델타와 대한항공이 합작을 하니깐 더좋아지기보다는 뭔가 더 안좋아진 그런기분이라 오랜 비행시간이 견디기가 힘들었습니다. 다음에는 이런부분이 개선됐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단점: "베이징에서 환승하는데 입국심사시간이 2시간 이상 걸림. 그리고 환승하는 터미널도 달라서 이동하는 노선이 복잡하고 시간이 많이 걸림"
한국 출발 아시아나 비행기에는 한식, 일본 출발 비행기에는 일본식 도시락이 기내식으로 나와요 탈 때마다 나오는 게 다른 게 좋네요
장점: "핸드폰 충존도 안되고. 불편한 비행이었음 승무원은 어디 숨었는지 보이지도 않고"
장점: "flight attendants are always helpful and good time to sleep in flight."
단점: "I got a connection in Frankfurt and I could send luggage first, because they are partnership airline. However it wasn’t possible to check in from departure. I had extra luggage and on website it says I can add luggage through customer service phone call or at Airport around 150 Euro, but they said they can’t offer for Asiana Airline, although at the beginning they sold this ticket as one product. I had to pay double. almost 280 Euro without connection ticket. I had to deal with it in Frankfurt(check in seperately) If I didn’t have enough time im frankfurt I might be in really really painful situation because of delay of Lufthansa as well. I won’t never ever buy this connection ticket. (ZRH- Frankfurt, Frankfurt- SEL) I have been taking flights pretty a lot and it was one of the worst experience and one of flight tickets, which is pretty expensive..!! They musst inform passenger, this kinds of problem because of flight tickets with partnership. Horrible."
단점: "베이징에서 보딩패스를 받은후 짐확인을 몇번이나 했었고, 제가 부산에 갔을때 아무문제 없이 짐을 받을수 있냐고 하였을때 그렇다고 하셨는데 부산에 도착했을때는 제 짐은 도착하지도 않은 상황이였고 어디에 있는지도 모른다고 최전을 다해 찾고 있다고만 하네요. 아직도 짐은 못 받은 상황이구요, 제가 불안해서 여러번 체크했는데도 불구하고 부산에 도착했을때 문제 없이 받는다고 하였는데도 아직 못받고 있습니다."
장점: "식사 등 고객서비스가 전반적으로 좋았음"
단점: "비행기가 지연을 당일 오전에서야 알려 주어 공항에서 대기시간이 너무 길었음"
장점: "기내 서비스, 인테리어, 식사, 승무원의 고객 접대 등 모든 면에서 세계적인 수준입니다. 기본으로 나눠주는 슬리퍼도 무척 유용하구요(기내에서 안 쓰더라도 해외 호텔 이용시 유용), 화장실에 치약/칫솔을 비치해두는 등 사소한 차이들이 오랜 여행을 좀 더 편안하게 하는 것 같습니다."
단점: "감기 걸린 승객을 위해 마스크를 준비해서 드리면 어떨까 싶습니다. 해당 승객을 위해서도, 그 주변에 앉는 다른 승객을 위해서도 좋을 것 같네요."
장점: "전체적 서비스가 친절하고 대응이 빠르고 적극적으로 이루어져서 좋았습니다"
단점: "비행기 안이 건조하니물을 아예 0.5 페트병으로 주어서 자유롭게 먹을 수 있으면 더 좋을것 같아요"
장점: "영화가 진짜 좋았어요 - 란 영화 두 번 봤네요"
단점: "출발이 1시간 지연됐는데 애완동물 탑승처리 때문이었다고 들었어요. 연결편 항공기 겨우 갈아탔는데 지연이 없었음 좋겠어요"
단점: "대부분의 승무원은 친절했으나 한명의 신규로 보이는 승무원이 짜증이 나있고 많이 지쳐보였습니다. 덴탈마스크를 전부 뒤집어 착용하고 있었습니다. 마스크 착용안한 승무원도 보여서 전체착용 교육 필요할 것 같습니다."
단점: "보딩패스에 표시된 탑승시간이 지켜지지 않았다. 그럼에도 지연에 대한 공지가 이루어지지 않았다. 기내 면세품을 판매하기 위해 기내 등을 켜서 승객들이 잠에서 깨도록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