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점: "6:30분 비행기탑승 이였는데 6:15분에 도착 하게 되었어요 그래도 친철이 빠른잘차와 짐도 들고 뛰어 주시고 편한 앞자리도 주시고 직원분들에게 감사했어요 승무원들도 친절하고"
Everything but food was great. The food, compared to the ones before COVID, was a bit below expectations.
Business class has the largest seat-to-seat space I have ever been in. Includes suites and first class cabin.
The food was not as good as it used be. The plane I took was old, especially the business suite. The layout of business suite was not in the new staggered format. I did not have proper privacy from the passenger next to me.
장점: "불평할게 별로 없슴."
단점: "대한항공을 자주 이용하다 보니 기내 엔터테이먼트 프로그램 중 영화나 TV 다큐 등 이미 시청 한것이 바뀌지 않아 볼 게 별로 없는 경우가 있다는 점."
장점: "승무원들이 친절했고, 탑승절차도 신속하게 진행되었습니다. 짧은 비행시간이었지만, 영화도 볼 수 있는게 많아서 좋았습니다."
단점: "비행시간이 짧아서 서비스 시간이 부족한 탓도 있었겠지만, 식사(연어 샌드위치)가 부실한 느낌이었습니다. 차라리 간단한 볶음밥이 나았을거 같아요."
장점: "탑승절차중에서 승무원들이 차근차근하게 친절하게 설명해주시고, 비행중에 편하게 해주셔서 도착지까지 안전하게 올수있었습니다."
단점: "델타항공하고 같이 합동으로 운행하다보니, 대한항공의 매력이 다사라짐것같아요~ 영화나 게임 같은 엔터테이먼트 가지수가 많이 적어서 비행중에 시간을 보내는 것이 많이 힘들었습니다. 대한항공 비행기를 탈때에는 영화, 드라마, 게임등 가지수가 많았는데, 애틀란타에서 델타와 대한항공이 합작을 하니깐 더좋아지기보다는 뭔가 더 안좋아진 그런기분이라 오랜 비행시간이 견디기가 힘들었습니다. 다음에는 이런부분이 개선됐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단점: "베이징에서 환승하는데 입국심사시간이 2시간 이상 걸림. 그리고 환승하는 터미널도 달라서 이동하는 노선이 복잡하고 시간이 많이 걸림"
단점: "We stayed more than 4 hours in the airplane after landing."
장점: "음료 서비스와 넓은 좌석 그리고 친절히 승무원 응대"
단점: "엔터테인먼트 서비스가 전혀 안되있었음 인터넷 사용은 가능 했지만 엔터테인먼트 사용을 위해 앱 다운도 안되고 불편했음"
장점: "없음."
단점: "너무 불편한 서비스. 온라인체크인도 미리 안되고 줄서서 체크인하고 짐 보냈는데 결국 더블체크인. 오버부킹으로 인한 피해. 오버부킹으로 인한 피해보상. 다른 항공편을 타고 목적지까지 왔으나 우리 짐은 하루가 지난 지금도 도착하지 않았고 다른 항공편에서도 또 오류가 생겨서 보딩때 마지막까지 기다려야 했음. 피해보상은 고작 1인당 150유로."
장점: "너무 불편한 서비스. 온라인체크인도 미리 안되고 줄서서 체크인하고 짐 보냈는데 결국 더블체크인. 오버부킹으로 인한 피해."
단점: "오버부킹으로 인한 피해보상. 다른 항공편을 타고 목적지까지 왔으나 우리 짐은 하루가 지난 지금도 도착하지 않았고 다른 항공편에서도 또 오류가 생겨서 보딩때 마지막까지 기다려야 했음. 피해보상은 고작 1인당 150유로."
지연(delay) 출발이 너무 많이 발생하는 것 같습니다. 심각한 수준이예요.
안녕하세요. 개선점이라고 하니, 뭐라 말하기 좀 어려울 수 있습니다. 다만, 에어캐나다의 Delayed Departure가 너무 많은 것 같아요. 지금까지 여행을 하면서 연기된 경우가 많지 않았는데, 이번 왕복 4번의 비행을 하면서 발생한 연기는 서울->토론토 1건, 토론토->오타와 3번, 뱅쿠버->서울 1번 이렇게 5번이나 있었어요. 그와중에 Gate도 변경되었지요. 왜 이렇게 수시로 발생하는지 이해하기 어렵습니다. 나름 도착후 렌터카를 빌리는 계획도 있었는데, 도착이 9시에서 새벽 1시로 연기되면서 렌터카 대여에서 심각한 문제가 발생하였고, 마중나온 가젹들도 4시간 대기했네요. 물론 렌터가 대여 실패로 우버타고 새벽 1시에 모든 가족이 집으로 가야하는 상황까지요. 그리고, 이번에 왕복 비행은 완전히 탑승인원이 Full 이였어요. 항공사는 좋았겠지만, 가방 넣을 곳이없어서 조금 힘들었습니다. 물론 기내 서비스는 아시아의 다양한 항공사(대한항공, 아시아나, 싱가폴 항공, 타이 항공)들에 비해서 턱없이 낮은 것은 아마도 많은 탑승객이 인지하고 있을 것 같아요. 승무원들이 지나치게 힘든 상황이 되는 것을 원하지는 않지만, 기내서비스 및 친절도가 많이 차이나네요. 서양사회의 항공사들의 일반적인 상황이라 굳이 향상되어야 한다고는 말하지 않겠습니다만, 수시로 발생하는 "Delay"는 좀 해결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정말 심각한 것 같아요).
장점: "직원들이 친절하고 식사도 맛있었습니다!!^^"
단점: "제 부모님도 에어케나다 이용했는데 1시간넘게 연착되고 그랬어요...연착되는게 좀 심했던거같아요"
단점: "vegeterian meal 주문 했으나 준비되지 않았다며 소세지와 오믈렛을 주고, (소세지 없는 오믈렛을 달라고 했더니 감자가 든걸 줬음. 왜 처음부터 감자 든걸 주지 않았는지 모르겠음) 당근과 오이가 전부인 샌드위치를 줬음 (소스도 없고 너무 퍽퍽해서 먹을 수가 없었음) 돌아오는 항공편에서는 대체적으로 만족했으나, 토마토와 오이가 전부인 샌드위치는 제발 주지 않았으면 좋겠음. vegeterian에 대한 이해가 너무나 부족함. tempe를 이용하거나 소스정도는 넣어줬으면. 토마토는 그나마 수분기 있어서 나았지만 갈때 먹었던 당근 오이 샌드위치는 잊을 수가 없는 맛임."